사진=유튜브 캡처
사진=유튜브 캡처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이하 그알)의 박경식 PD가 과거 2시간 만에 30억 원을 벌어들인 가상화폐 투자자를 인터뷰했던 때를 떠올리며 "가상화폐에 투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 PD는 지난달 28일 그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과거 '新 쩐의 전쟁 - 비트코인'편 제작 당시를 회상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PD는 소위 '비트코인 광풍'이 불던 2017년, 20대 초반의 한 가상화폐 투자자 A 씨와 인터뷰했다고 한다.

박 PD는 "이때가 정말 심각하게 (비트코인이) 고공 행진하던 시기였다"며 "지금보다 비트코인이 덜 알려졌을 때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이 돈이 된다는 소문만 돌 때 취재한 건데 트레이더분께서는 비트코인으로 매우 많은 돈을 번 분이었다"며 "일단 저보다 나이가 굉장히 많이 어렸고, 군대도 안 간 친구였다"고 했다.

박 PD는 당시 A 씨가 재산을 보여준다면서 가상화폐 거래소 화면을 보여줬고, 무려 '280억 원'이 있었다고 전했다. 2시간가량 진행된 인터뷰 후에는 30억 원이 더 불어나 총 310억 원이 돼 있었다고 한다. 당시 박 PD는 멍해진 표정과 함께 말을 잇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 PD는 A 씨에게 "현금화가 바로 가능하냐"고 물었고, A 씨는 그 자리에서 2억 원을 통장으로 입금해 보이기도 했다.

박 PD는 "인터뷰를 끝내고 다시 한번 재산을 봤더니 310억원이 됐다"며 "이 시간만큼은 제가 지금 게임 속에 들어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박 PD는 '일확천금'을 목격했지만, 취재 이후에도 가상화폐 투자는 하지 않았다고.

그는 "당시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코인에 투자하는 게 인생에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30억 원이면 하고 싶은 모든 걸 할 수 있는 금액 아닌가. 이런 삶에 한 번 맛을 들이면 평범한 삶을 다시 못 살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