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2·4년제 호텔조리전공, 스타쉐프 최현석 특임교수 특강
서울 당산에 위치한 조리전문학교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실습실에서는 스타 쉐프 최현석 특임교수와 함께 파스타 특강을 진행했다고 학교 측이 2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현전 본관에 위치한 현대아트홀에서 호텔조리전공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최현석 교수의 설명 및 시연 이후 학생들의 실습, 1:1피드백이 진행됐다.

조리전문학교, 이른바 조리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 과정에서는 매년 대한민국 4대 조리기능장(한식·양식·일식·중식)의

지도 하에 다양한 요리스킬을 배울 수 있으며 분자요리, 창작요리 등 수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실무 역량을 갖춘 쉐프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실습 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며 “학교와 MOU 체결된 조리기업과 연계해 학생들이 예비 쉐프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습 비중이 70~80%로 취업 분야에서 충분한 강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여러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쌓은 서현전 학생들은 각종 요리 대회에도 참가해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한국국제요리대회, 월드푸드트렌드페어, 전국 연음식 경연대회 등에서 수상을 하는 등 실력을 뽐내고 있다.

또한, 서울현대전문학교에서는 재학생들의 스펙 관리도 교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학기 중과 방학 기간을 이용해 조리기능사, 외식경영관리사, 식품산업기사, 아동요리지도사 등의 특강 수업을 진행, 별도 교육 없이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 중이라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당산캠퍼스에서 올해 새롭게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개명했으며, 호텔외식조리계열의 경우 2년제·4년제로 나눠 운영 중에 있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