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우선순위 정해서 신속하게 약속지키는 것 매우 중요"
尹당선인 "우리는 국민의 공복이고 머슴…일 잘하는 정부 중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4일 "우리는 국민의 공복이고 국민의 머슴"이라며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삼청동 인수위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수위 기획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전체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국민의 심부름꾼이고 머슴이라고 하는 건 국민들이 볼 때 아주 기민하면서 일 잘하고 똑똑하고 유능하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제가 선거 과정에서 국민께 드린 약속을 제대로 이행하고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인수위에 기획위원회를 설치했다"면서 "정부 업무 인수도 중요하지만, 선거 과정에서 국민께 드린 공약을 인수위에서 검토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신속하게 약속을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그만큼 여러분께서 우리 인수위에 계신 분들과 공약을 만드는 과정에서 검토했던 사안들을 잘 전달해서 공약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잘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는 "저희가 인수위에서 정부 업무를 인수하면서 우선적으로 해야 할 국정과제를 잘 선정하고, 그 과정에서 선거 때 드린 공약들이 빨리 이행되도록 국정과제 선정이 되는 데 여러분이 공약의 배경이나 검토한 전문 분야 이런 걸 인수위에 잘 전달하는 게 중요하다"고 거듭 요청했다.

청년 기획위원의 역할도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앞으로 정부를 구성하게 되면 대통령실과 내각과 정부의 여러 기관에 청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일도 배우고 정책 결정과 집행 과정에도 관여하고, 이런 현장의 일들을 통해서 제대로 공부하고 배우고 참여할 기회가 되게 만들겠다고 누누이 강조해왔다"며 "인수위 기획위에서 청년 기획위원들의 역할이 크게 기대된다"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