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강원·경상북도 산불 피해 주민들과 지역사회에 대한 지원에 나섰다.

KB금융그룹은 6일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성금 10억원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재난구호키트(모포·위생용품·의약품 등) 1천200세트와 급식·세탁 차량도 긴급 배치했다.

KB국민은행은 피해금액 범위에서 특별 대출도 지원한다.

긴급생활안정자금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개인대출이 가능하고, 기업(자영업자·중소기업 등)은 최고 1.0%포인트(p) 특별우대금리로 최대 5억원의 운전자금 등을 빌릴 수 있다.

3개월 이내 기존 대출의 만기가 돌아오는 경우, 추가 원금상환 없이 가계대출에 1.5%포인트, 기업대출에 1.0%포인트 이내 우대금리를 적용한 상태에서 기한 연장도 가능하다.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 이자는 면제된다.

KB손해보험은 산불 피해 관련 신청 보험금에 대해 손해조사 완료에 앞서 추정 보험금의 50% 범위에서 우선 지급한다.

장기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연체이자 없이 보험료 납입을 유예해주고, 만기가 돌아온 기존 대출금의 기한을 추가 원금상환 없이 연장해준다.

KB생명보험은 보험료와 보험계약대출 이자 납입을 최대 6개월 동안 미뤄주고, 산불 피해 관련 사고보험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도 신용카드 결제 대금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 일시불과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최대 18개월 분할 결제 등의 지원에 나선다.

[동해안 산불] KB금융, 이재민에 성금 10억원…대출 지원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