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TV조선 '국민가수 올스타전' …정애리, 설 특집 '밥 묵니껴?' 주연
제1회 'K-스토리 공모전' 수상작 발표…JTBC '아이돌' OST 음반 발매
[방송소식]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게임·웹툰으로 출시

▲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게임·웹툰으로 세계관 확장 =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은 이 작품의 세계관을 게임과 웹툰으로 확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넷마블과 지적재산(IP)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맺고 '아스달 연대기'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내년 오픈한다고 예고했다.

또 '아스달 연대기' 시즌2를 제작하면서 웹툰 스튜디오 와이랩과의 협업을 통해 동명의 웹툰도 제작할 예정이다.

2019년 tvN에서 방영된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작품으로 배우 장동건, 송중기, 김지원, 김옥빈 등이 출연했다.

[방송소식]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게임·웹툰으로 출시

▲ TV조선 '국민가수 올스타전' 오늘 방송 =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올스타전'(이하 '국민가수 올스타전')이 27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국민가수 올스타전'은 '내일은 국민가수' 톱(TOP)10과 가수 백지영, 김범수 등 심사위원들이 함께 무대를 꾸미는 모습을 담는다.

이솔로몬이 부르는 심신의 '오직 하나뿐인 그대'부터 백지영·조연호가 듀엣으로 선보이는 성시경의 '두 사람'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방송소식]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게임·웹툰으로 출시

▲ 배우 정애리, 설 특집 드라마 '식자해지- 밥 묵니껴?' 주연 = 배우 정애리가 안동MBC TV 설 특집 드라마 '식자해지- 밥 묵니껴?'(이하 '밥 묵니껴?') 주연을 맡는다.

'밥 묵니껴?'는 안동의 한 종갓집 안주인 이옥분(정애리 분)이 제사를 그만두겠다고 선언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믹 가족 드라마다.

김순희 작가의 소설 '음식남녀상열지사'를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30일 오전 9시 5분 안동MBC TV에서 방송된다.

[방송소식]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게임·웹툰으로 출시

▲ 제1회 'K-스토리 공모전' 수상작 발표 = JTBC스튜디오가 후원하고 쌤앤파커스 출판사와 콘텐츠 기업 리디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1회 'K-스토리 공모전'에서 리러하의 '악마의 계약서는 만기되지 않는다'가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온샘의 '아임 낫 히어: 현실 도피자의 시간 여행', 경민선의 '나는 실수로 투명인간을 죽였다' 청예의 '편식 식당: 트라우마를 치료해드립니다' 등 3편이 선정됐다.

대상과 최우수상에는 각 2천만원, 500만원의 상금을 주며 수상작은 출판권 계약을 통해 쌤앤파커스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다.

[방송소식]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게임·웹툰으로 출시

▲ JTBC '아이돌', OST 음반 발매 = JTBC 드라마 '아이돌: 더 쿠데타'(IDOL: The Coup·이하 '아이돌')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음반이 발매된다.

OST를 포함한 27개 곡과 명장면을 담은 소책자, 그룹 코튼캔디와 마스의 포토카드 등이 담긴 앨범은 27일부터 각 음반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방영된 '아이돌'은 해체 위기에 놓인 한 아이돌 그룹이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배우 안희연, 곽시양 등이 출연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