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24시간 돌봄' 어린이집서 2살배기 원생 사망(종합)
아버지 "아이, 예전에 폐렴 증세"…경찰, 어린이집 CCTV 조사 예정
[고침] 지방(인천 '24시간 돌봄' 어린이집서…)
' />

인천의 한 어린이집에서 생후 13개월 된 원생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4일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9분께 인천시 남동구 모 어린이집 원장실에서 잠들어 있던 원생 A(2)군이 숨을 쉬지 않는 것을 보육교사가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이 교사는 당시 "아침에 우유를 먹이려고 보니 아이가 숨을 쉬지 않고 있다"고 신고했다.

A군은 119 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이미 심정지 상태로 근육이 딱딱하게 굳는 사후 강직도 나타났던 것으로 파악됐다.

A군에게서 별다른 외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조사 결과 A군은 24시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어린이집에서 전날 저녁 잠든 것으로 확인됐다.

그가 자고 있던 원장실에는 또래 원생 1명과 보육교사 1명이 함께 있었다.

이 보육교사는 경찰 조사에서 "어제저녁 아이를 재웠는데 아침에 일어나 보니 이미 숨을 쉬지 않는 상태였다"고 진술했다.

A군은 한부모 가정 자녀로, 평일에는 어린이집의 돌봄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주말에만 할머니와 아버지 등 가족과 생활한 것으로 조사됐다.

A군의 아버지는 경찰에서 "아이가 지난해 말쯤 폐렴 증세로 입원한 적이 있었지만 등원할 때는 증세가 전혀 없이 멀쩡했다"며 "최근에는 콧물만 나 콧물약을 먹이고 있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군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한 상태다.

또 어린이집 내 폐쇄회로(CC)TV와 의료 기록 등을 확인해 A군의 사망 정황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A군이 평소 기저질환이 있었는지 등을 파악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학대 정황은 파악되지 않았으나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