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 남성이 소개팅을 통해 만난 초등학교 교사와의 교제를 크게 후회하면서 "다시는 교사를 만나지 않겠다"라고 강조한 사연이 공개됐다.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배우자가 초등교사면 미래를 약속하기 좋다고 생각해 적극적으로 소개를 받았다"며 "결국 사귀기까지 했지만 후회막심"이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 씨는 글에서 자신이 교대를 졸업한 초등학교 교사 여자친구를 사귀면서 느꼈던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여교사였던 전 여자친구와 나눴던 대화가 잘 맞지 않았다"며 "말하는 게 재미가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여자친구는 조건도 너무 따졌다"면서 "데이트를 할 때마다 항상 '난 의사를 만날 수 있는데 너를 만나는 것'이라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교대가 그렇게 좋은 학교인가. 그냥 교대는 다들 비슷하지 않은가. 왜 자꾸 깎아내렸나 싶었다"면서 "오늘 헤어지고 난 뒤 현타(현실 자각 타임)가 와서 글을 쓴다. 다시는 교사 만나지 않을 듯"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직업이 아니라 사람에 따라 다르다", "현실에서는 교사라고 소개팅이 줄을 섰을 것"이라며 A 씨가 성급한 일반화를 했다며 지적했다.

반면 또 다른 네티즌들은 "여자가 많으니 주변에서 저런 분위기를 부추기는 경향이 있다", "직업은 참 좋은데 현실감각 떨어지는 건 맞는 듯"이라며 A 씨의 의견에 공감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