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과탐Ⅱ 응시했으면 표준점수 3% 가산점…'다이아몬드 7학과' 합격 땐 등록금 면제
한양대(입학처장 이재진·사진)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분할모집을 통해 가군 870명, 나군 377명 등 총 1247명을 선발한다. 수시 이월 인원이 반영된 최종모집 인원은 오는 30일에 공지한다.

한양대학교, 과탐Ⅱ 응시했으면 표준점수 3% 가산점…'다이아몬드 7학과' 합격 땐 등록금 면제
선발 모집 군이 전년도와 달라졌다. 지난해 나군 선발학과를 올해는 가군에서, 가군 선발학과를 올해는 나군에서 선발한다. 예체능계열을 제외하고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 100%로 선발하는 점도 눈에 띄는 변화다.

수능영역별 반영비율은 계열별로 차이가 있어 유의해야 한다. 상경계열은 국어 30%, 수학 40%, 영어 10%, 탐구영역 두 과목 20%를 반영한다. 인문계열은 국어 30%, 수학 30%, 영어 10%, 사탐·과탐 두 과목 30%를 반영한다. 자연계열은 국어 20%, 수학(기하 또는 미적분) 35%, 영어 10%, 과탐 두 과목 35%를 반영한다. 국어, 수학은 표준점수가 적용되며 탐구영역은 대학의 자체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와 한국사의 경우 등급으로 반영한다.

탐구영역 필수 응시과목은 없으며, 제2외국어 및 한문 성적은 미반영으로 사탐과목으로 대체가 불가하다. 자연계열은 과탐 2개 과목을 반드시 응시해야하며, 과탐Ⅱ를 응시한 경우 변환표준점수의 3%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한양대는 2009년 도입한 ‘다이아몬드 7’ 장학 제도를 통해 입학생들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입학전형에 관계없이 해당 학과의 모든 합격자에게 입학금을 포함한 대학 등록금 면제, 해외 어학연수 우선 배정이 주어진다.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융합전자공학부 △미래자동차공학과 △에너지공학과 △정책학과 △행정학과 △파이낸스경영학과에서 해당 장학 제도를 운영 중이다.

행정학과와 정책학과에서는 행정고시 준비생 전용 기숙사, 로스쿨 진학 특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파이낸스경영학과에서는 금융자격증, CPA(공인회계사), 금융국가고시, 금융공기업 대비 등 각종 특성화 커리큘럼과 외국 명문금융공학 석사과정에 준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양대는 수시입시정보 공개에 이어 정시입시정보를 전면 공개했다. 최근 3년간 학과별 합격자의 수능점수, 충원율, 학생부성적 등 매년 공개되는 정시 입시정보는 한양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입학상담인 ‘비대면 정시상담’이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유선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추후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