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 선언한 유튜버 김용호, 강제추행 혐의로 피소
정치권과 연예계 폭로를 이어오다 활동 중단을 선언했던 유튜버 김용호씨가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돼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27일 연합뉴스 취재 결과 피해자 A씨는 9월 말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강제추행 혐의로 김씨를 고소했다.

A씨는 2019년 7월께 부산 해운대구 한 고깃집에서 김씨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고소장 제출과 함께 당시 촬영된 영상을 증거로 제출했다.

영상은 당시 동석자가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 측 법률대리인은 "당시 김씨 행위가 도를 지나쳐 증거로 동석자가 영상을 촬영하게 됐다"며 "사건 2년이 지나서 고소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김씨가 유명인이라 보복이 두려워 고소를 결심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전했다.

피해자 동의를 얻어 확인한 영상에는 김씨가 A씨를 끌어안아 입을 맞추려는 장면이 담겨 있었다.

경찰에 제출된 영상은 총 3개로, 김씨가 A씨 신체 일부를 만지려 하자 A씨가 이를 거부하는 장면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일부는 과거 유튜브에서 확산하던 영상과 동일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피해자 A씨와 영상을 촬영한 동석자 조사를 마쳤고 김씨에게 출석요구서를 발송한 상태다.

김용호씨 법률대리인은 "김씨가 유명인이다 보니 고소를 당한 사실만으로도 명예가 실추될까 봐 우려스럽다"며 "2년 동안 고소를 하지 않다 지금 와서 한 것은 김씨와 악감정을 가진 다른 사람이 해당 여성에게 고소를 부추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호씨는 지난 8월 "내 안에 또 하나의 괴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더 폭주하기 전에 멈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유튜버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이후 이달 10일 유튜브 채널 라이브방송에서 "곧 복귀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