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드의 고장 보령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미디어 콘텐츠 전문기업 제이레퍼토리와 보령시가 '2021 보령시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보령시 주민 이외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이다.

공모전 주제는 '보령, 어디까지 가봤니?'다. 삼시도와 죽도 등 섬 외에 대천해수욕장, 보령호, 머드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지닌 보령의 여행지로써 매력을 알리기 위해 선정된 주제다.

공모는 '문화관광' '생활환경' 등 2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보령의 대표 관광 명소나 숨은 관광지는 문화관광 부문에, 보령 시민들의 생활상을 담은 사진은 생활환경 부문으로 응모하면 된다. 보령시 관광여행 관련 정보는 보령시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 또는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시상은 전체 1등인 대상(1명) 이외에 부문별로 최우수상(총 2명)과 우수상(4명), 장려상(4명)을 뽑는다. 총 상금은 300만원. 전체 1등인 대상은 100만원, 최우수상은 50만원, 우수상은 30만원, 장려상은 2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공모 마감은 이달 31일까지다. 참가자 한 명 당 1개 부문, 1개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작품을 낼 때 작품 이름과 설명, 촬영 장소와 날짜 등 정보를 양식에 맞춰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사진만 제출할 경우 공모에서 제외된다. 작품은 파일 형식(300픽셀 이상 JPG파일)과 용량(3MB 이상 10MB 이하) 기준에 맞춰야 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이레퍼토리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대외활동 포털사이트 올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