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권정책협의회서 결정…"양질 음식 제공"
대전시·자치구, 결식아동 급식 단가 6천→8천원으로 인상
대전 지역 결식아동들의 급식 단가가 6천원에서 8천원으로 인상된다.

16일 대전시에 따르면 허태정 대전시장과 5개 자치구 구청장은 전날 오후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제21회 대전 분권 정책협의회를 열고 '아동 급식카드 개선' 등 5개 안건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결식아동들이 발육 상태에 맞는 양질의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내년부터 급식단가를 8천원으로 2천원 인상하기로 했다.

급식카드는 IC칩이 내장된 일반카드로 변경해 아동들이 결재하는 과정에서 결식아동 급식카드인 게 드러나지 않도록 조처했다.

또 BC카드사와 연동해 이용할 수 있는 식당 수도 늘리기로 했다.

협의회에서는 자율방범대 초소 합법화 지원을 위한 법률 개정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현재 지역 내 설치된 자율방범대 초소 106개 가운데 적법하게 설치된 초소는 27%인 29개에 불과하다.

임차료 가운데 자율방범대 초소 지원을 위한 지방재정법상 근거가 없어 현재 다수 초소가 컨테이너 형태로 불법 운영되고 있다.

대전환경사업지방자치단체조합 환경사원 고용승계 문제에 대해서는 추가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시와 자치구는 지난해부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을 전담할 지방자치단체조합 설립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하지만 기존 중구 중촌동 차고지에 근무하던 환경사원 448명을 제외한 매립장 등에서 근무하는 38명의 고용승계에 대해 시와 자치구 간 이견 때문에 갈등을 빚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