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변화에 대해 이야기 나눠
부산테크노파크, 조용국 코렌스 회장 초청 "에너지 대전환" 특강
조용국 코렌스 회장은 코렌스 기업의 성장동력으로 기업의 과감한 도전과 기술혁신, 몰입할 수 있는 조직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 회장은 지난 8일 부산테크노파크 전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 대전환에 따른 산업의 변화와 우리의 과제’란 주제로 비대면 초청 특강을 실시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초국가주도 기술패권시대에 중견·중소기업의 기술혁신전략은 국가도약의 사활을 걸 중요한 사항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산테크노파크는 이번 특강은 에너지 대전환에 따른 그린산업의 동향과 국제적 흐름을 파악하고 코렌스그룹의 그린테크놀로지 준비과정 및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코렌스그룹은 ㈜코렌스, ㈜코렌스EM, ㈜코렌스케이퓨얼셀, ㈜코렌스RTX, ㈜코렌스글로벌 등 계열사를 두고 있다.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와 수소연료전지 등 미래핵심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초청강연은 에너지 대전환시기에 산단내 수소발전소 유치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리 솔루션, 친환경 핵심사업 기술개발 방향을 수립했던 코렌스그룹의 탄소제로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은 “코렌스그룹의 선도적인 노하우 담아 기술허브센터 등 에너지 대전환시기를 준비하는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기술적 선점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 및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