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나눔 실천의 표상 김만덕(金萬德·1739∼1812)을 기리는 주간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만덕 주간' 행사 내달 17∼23일 온라인 중심 개최
제주도와 김만덕재단이 주최하고 김만덕기념관이 주관하는 제5회 김만덕 주간 행사가 다음 달 17∼23일 진행된다.

다음 달 17일 오전 10시 제주시 모충사에서 열리는 제42회 만덕제와 김만덕상 시상식은 올해 수상자와 역대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마음 나눔 캠페인 '밥 먹어수꽈', 209개의 요리 주머니를 선물하는 '만덕 주머니 209',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온라인 퀴즈대회 '도전 만덕벨', 비대면 콘서트 '은혜의 빛' 등이 마련된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김만덕기념관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다음 달 중에 오프라인 행사로 헌책을 새 책으로 바꿔주는 'C원한 도서 나눔', 한라산을 오르며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더블N챌린지', 어려운 이웃에 쌀을 나눠주는 '사랑의 쌀 나눔 데이' 등이 운영된다.

김상훈 김만덕기념관 관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행사 위주로 진행하게 돼 아쉽지만, 대신 행사 기간이 더 길어졌고 전국에서 참여 가능해 김만덕 나눔 정신이 전국으로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김만덕기념관 홈페이지(www.mandukmuse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