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유튜브 CRAZY GREAPA
영상=유튜브 CRAZY GREAPA
의도치 않게 여성의 치마 속을 촬영했다가 억울하게 범죄자로 몰린 남성을 주제로 한 유튜브 영상이 논란을 빚고 있다. 불법 촬영으로 인한 피해자들을 배려하지 않았다는 지적을 제기하는 쪽과, 그냥 웃고 넘어갈 수 있다는 쪽으로 반응이 엇갈리면서다.

지난 4일 유튜버 CRAZY GREAPA는 '판사님 저는 억울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는 한 남성이 떨어트린 핸드폰을 가까스로 잡다가 여성의 치마 속이 우연히 촬영돼 억울하게 감옥살이를 하게 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영상 속 인물들은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 등 유머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이 해당 영상이 불법 촬영으로 피해를 본 여성들의 인권을 침해하는 것이라는 지적을 제기하면서 논란이 점화됐다.

한 네티즌은 "불법 촬영으로 인생이 망가진 여성분들이 정말 많은데, 이 소재가 이렇게 유머로 소비되다니 (영상을) 만드신 분이 얼마나 여성 인권에 관심이 없으시며 무지하신지 충분히 알겠다"고 적었다.

채널 관리자는 "여성인권이 중요한 건 알겠는데, 별생각 없이 만든 영상에 과몰입하지 말자"고 답글을 달았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항상 재밌게 보고 있다", "그냥 웃고 넘어갈 수 있는 영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오늘(15일) 오후 5시 30분 기준 328만6000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