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지를 찾아갈 수 있는 안내 지도가 나왔다.

"반려동물과 함께 강원도로 오세요"…'댕댕여지도' 개설
강원도관광재단은 도내 반려동물 동반 관광 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는 '강원 댕댕여지도 홈페이지'(dangdangmap.net)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강원 댕댕여지도'는 반려동물과 동반 가능한 숙박, 식당, 카페, 관광지, 체험과 동물병원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총망라했다.

PC와 모바일 반응형 웹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에게 제공한다.

지난 5월 강원도수의사회의 협조를 얻어 행동교정가, 관광학 교수, 반려 산업 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발족해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 정보 수집에 대한 기준을 정하고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정확한 정보를 구축했다.

반려견과의 추천 여행코스와 테마별 여행 그리고 직접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나만의 여행코스 등 반려견 동반 여행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관광지 정보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키우기 전 알아봐야 할 상식, 반려견과 교감하는 법, 동물 등록제 캠페인 안내 등 단순 정보제공을 넘어 반려 생활에 유익한 정보도 함께 소개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강원도로 오세요"…'댕댕여지도' 개설
재단은 강원 댕댕여지도와 함께 반려동물 동반 여행 에티켓(펫티켓) 캠페인과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관광수요를 맞출 계획이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반려견을 키우면서 동반 여행을 계획하는 과정에 어려움을 느꼈던 많은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강원 댕댕여지도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