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전 UDT 대위가 유튜버 김용호를 저격했다. /사진=SNS, 유튜브
이근 전 UDT 대위가 유튜버 김용호를 저격했다. /사진=SNS, 유튜브
전직 연예부 기자 김용호씨를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소한 이근 전 대위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김씨를 재차 저격했다.

이 전 대위는 지난 28일 자신의 인스터그램에 "용호야, 많이 힘드냐? 왜 방송에서 그렇게 OO처럼 우냐?"며 김씨를 거론했다. 그러면서 "기자로서 실패하고, 사업도 말아먹고, 와이프한테 쓰레기가 됐고, 공인들 폭로하는 직업을 가졌는데 그것도 결국 실패했다. 넌 그냥 실패자"라고 지적했다.

이어 "수많은 공인, 연예인들의 사생활을 폭로하고 협박하고 저분들이 무릎 꿇고 돈으로 해결하니까 뭐라도 좀 되는 줄 알았나. 넌 괴물이 아니라 기생충"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김씨는 '유튜브 활동 중단' 영상을 게시 하루 만에 삭제했다. 영상에서 김씨는 "내가 너무 남을 자극하는 것에 취해있었던 것 아닌가 생각한다. 너무 많은 원한이 쌓였다"며 "구독자와 제보가 많아지니 (제가) 폭주했던 것 같다. 그거에 취했던 거다. 괴물을 때려잡는다고 하면서 제가 괴물이 됐다"고 토로했다.

연예인에 관한 각종 의혹을 제기해온 김씨는 한예슬, 박수홍 등 당사자들이 제기한 소송에 휘말려 있다.

이 전 대위는 김씨를 저격한 글에 '추신'을 달았다. 해당 부분에는 "내 여자친구가 나 때문에 죽었다고 거짓말했지? 자기소개하느냐?"며 "네가 언제까지 오인혜 상황을 숨길 수 있을 것 같아? 사실은 언젠간 나오게 되어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다만 추신 부분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그가 언급한 오인혜 상황은 지난해 사망한 배우 오인혜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씨는 지난해 9월14일 자신의 SNS에 "돈보다 마음을 주는 게 참 힘들고 비참해진다"며 "보고 있겠죠? 절 몸뚱이 하나라고 표현한 그분"이라고 적은 뒤 사망했다. 오씨는 이 글에 김씨와 함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 출연한 A 변호사의 SNS 계정을 링크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