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교육지원청, 코로나19 긴급 심리 지원 및 방역 강화
강원도 삼척교육지원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학교 내 감염 전파를 막고 학생 안전을 지키기 위해 긴급 심리 지원 및 학교 방역 지원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학교에서는 학생, 교직원이 자가격리나 원격수업 기간, 방학 중에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고 확진 또는 밀접접촉 학생을 위한 다각적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삼척 Wee센터는 확진 및 밀접접촉 학생의 불안 및 트라우마 치료를 위한 비대면 상담실을 운영하고, 정서 안정을 위한 공예 활동 '토닥토닥 마음 돌봄' 키트를 택배로 학생 가정에 지원한다.

삼척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 학생의 원활한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온라인·모바일 교육자료, EBS 사이버 학급 활용, 온라인 학습콘텐츠 등 가정연계활용 자료를 제공한다.

또 학교 운동부 훈련 가이드라인 조정 및 방학 중 기숙사 입소 대상 유전자증폭(PCR) 검사 안내 등 학생 선수 방역 지원 및 안전한 학교 운동부 운영을 관리할 예정이다.

박호규 삼척교육장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개인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하게 지켜달라"며 "여름방학 기간 위험지역 방문 자제, 증상 발현 시 선제적 검사 등을 통해 안전한 새 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