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 동선 허위진술 NC 선수 등 5명 경찰에 수사의뢰(종합)
서울 강남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이후 동선을 허위진술한 혐의(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선수 등 확진자 5명의 수사를 경찰에 의뢰했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이날 오후 추가 역학조사를 벌인 결과 지난 6일 경기가 끝난 후인 7일 새벽 NC 선수 4명이 한 선수의 숙소 방에 모였고 일반인 2명이 합류해 총 6명이 한 공간에 있었음을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구 관계자는 "이들이 만났다는 시간의 폐쇄회로TV(CCTV)를 확인했는데 그 시간에는 6명이 모인 바가 없었다.

다른 시간에 모였던 것"이라며 "더욱이 선수나 일반인 모두 6명이 모인 사실 자체를 (역학조사에서) 언급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 자리의 동석자 가운데 5명이 확진됐다.

일반인 2명은 7일, 선수 2명은 9일, 선수 1명은 10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다만 백신을 맞은 선수 1명은 감염되지 않았다.

NC 구단에서는 지난 8일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이던 직원 1명이 이날 추가로 확진됐다.

이 직원은 6월 14일 얀센 백신을 맞았다고 구단이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서울시는 "강남구 심층 역학조사 결과에 따르면 (NC 선수들이)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등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은 없다고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NC 구단 측이 선수 4명이 외부인 2명과 숙소에서 자리를 가졌다는 사실은 이미 인정하고 있던 터여서, 강남구 역학조사와 보고는 물론 이에 기반을 둔 서울시 발표의 정확성에 의문이 일었다.

구는 확진자들이 동선을 숨겼기 때문이라며 "NC 선수단과 (NC 측이 숙소로 쓴) 호텔 관계자들을 상대로 심층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