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민병원, 수술실 통합 솔루션 ‘넥시스(NEXXIS)’ 도입
㈜씨앤씨메디텍이 서울부민병원 심혈관센터에 최첨단 수술실 통합 솔루션 넥시스(NEXXIS)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관절, 척추 전문 서울부민병원이 심혈관질환 환자에게 신속한 진단과 최적화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심혈관센터를 개소했다. 심혈관센터 수술실은 심장혈관 풍선 성형술, 스텐트 삽입 시술, 말초혈관 확장술 등 정밀하고 정확한 시술을 진행하고 있어 의료진이 더욱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

수술실 통합 솔루션 넥시스(NEXXIS)는 기존의 여러 의료 장비와 복잡한 환경으로 인해 수술에 불편을 겪었던 의료진에게 편안한 수술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하고 안전한 수술실 통합 솔루션이다.

넥시스(NEXXIS)의 가장 큰 특징은 수술실 내에 있는 의료장비 제어와 영상 송출 등을 한 대의 4K 모니터에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대 8개의 레이아웃으로 나누어 송출이 가능하여 컴퓨터 단층촬영(CT), 자기공명촬영(MRI), 환자 의료기록 등 수술에 필요한 환자정보를 별도 모니터가 아닌 수술 모니터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의료진의 이동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수술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돕는다.

정훈재 서울부민병원장은 “심혈관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증가하고 있는 심혈관질환에 대해 최적의 진단과 치료를 시행하게 되어 환자와 보호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제 심혈관질환 응급환자도 서울부민병원에서 적극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주)씨앤씨메디텍은 벨기에 BARCO사의 국내 유일 공인 총판사로서 의료용 모니터 판매 및 보증 서비스, 유지 보수, 모니터 화질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BARCO사의 수술실 솔루션 넥시스(NEXXIS)까지 도입하며 국내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의료기기 전문 업체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외에도 의료용 모니터, Workstation, 의료용 프린터기, 여러 의료용 IT 제품을 판매 및 서비스하고 있다. 자세한 제품에 대한 정보는 씨앤씨메디텍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