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기웅, 미술 작품 NFT로 제작·EBS, 애니메이션 '티시태시' 영국 BBC 수출

▲ 'PD수첩' 전두환 일가 재산 추적 방송 = MBC TV는 'PD수첩'이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재산을 추적한 내용을 22일 오후 10시 30분 방송한다.

[방송소식] 'PD수첩' 전두환 일가 재산 추적 방송
'PD수첩'과 뉴스타파가 공동기획한 '각하의 빚 970억원, 전두환 일가 세습의 비밀' 편은 1997년 선고받은 뒤 지금까지 납부되지 않은 추징금 2천205억원을 다룬다.

'PD수첩'은 전 전 대통령의 손녀와 손자가 각각 13살과 10살의 나이에 서울 마포구 서교동 부동산을 소유했다고 주장하며 전씨 일가 차명 재산 의혹을 조명한다.

▲ 배우 박기웅, 미술 작품 NFT로 제작 = 배우 박기웅의 작품이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로 제작된다.

[방송소식] 'PD수첩' 전두환 일가 재산 추적 방송
블록체인 전문 기업 비트베리 파이낸스는 "박기웅 작가의 주요 작품 '비포 스테이지'(Before stage) 등 총 8점이 블록체인 기술로 NFT로 제작돼 예술품 경매에 출품될 것"이라고 밝혔다.

드라마 '추노'·'각시탈', 영화 '최종병기 활'·'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에서 활약해 온 박기웅은 현재 두 번째 개인 전시회 'Ki.Park- Re:+'를 개최해 대중들과 만나고 있다.

▲ EBS, 애니메이션 '티시태시' 영국 BBC 수출 = EBS는 스튜디오게일 등과 공동제작한 애니메이션 '티시태시'를 영국 BBC에 수출했다고 밝혔다.

[방송소식] 'PD수첩' 전두환 일가 재산 추적 방송
'티시태시'는 7살 티시가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상상력으로 재구성해 상상 속 친구 태시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내용을 담았다.

신창환 스튜디오게일 대표는 "이번 영국 BBC 수출의 쾌거는 한국 애니메이션 '티시태시'가 글로벌 에듀테인먼트 지적재산(IP)으로 발돋움하는 역사적인 사건"이라며 "'페파피그'를 넘어서는 슈퍼 IP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