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지방공무원 7월 정기인사 단행

전남교육청은 7월 1일 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21일 단행했다.

인사 규모는 총 742명으로 승진 211명(3급 1명, 4급 4명, 5급 5명, 6급 92명, 7급 102명, 8급 7명), 전보 321명, 공로연수ㆍ정년(명예)퇴직 등 196명, 신규임용 14명 등이다.

이번 인사에서 1년 동안 행정국장 직무대리를 맡은 김춘호 행정국장이 부이사관으로 승진했다.

3급 직위인 목포공공도서관장에 오준경 행정과장을 직무대리로 발탁했다.

4급 승진의 경우 박진수 계약팀장이 노사정책과장에, 강성근 인사팀장이 도의회교육전문위원실 수석전문위원에, 이정래 여수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장이 감사총괄팀장에, 박규백 재정팀장이 순천대학교에 임용됐다.

4급 전보의 경우 김한철 도의회 교육전문위원실 수석전문위원이 행정과장에, 진현주 창의융합교육원 총무부장이 재정과장에, 고재술 노사정책과장이 고흥평생교육관장에, 박영수 재정과장이 장성공공도서관장에, 양재호 감사관 감사총괄팀장이 창의융합교육원 총무부장에, 전종주 학생교육문화회관 총무부장이 국제교육원 총무부장에, 순천대학교에 파견 중인 노권열 서기관이 학생교육문화회관 기획운영부장에 각각 전보 발령했다.

이 밖에 선종관 홍보담당관 공보팀장을 강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에 임명하는 등 5급 31명을 전보 발령했고, 5급 심사승진제를 통해 승진임용 대기 중인 신규 사무관 5명도 승진 발령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지방공무원 인사는 균형 인사, 양성평등, 소수 직렬 배려로 요약할 수 있다"며 "조직문화를 민주적으로 개선하고 교육공동체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조직관리 능력이 뛰어난 관리자를 발탁해 전남교육청의 주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22일 오전 인사위원회를 연 뒤 7월 1일 자 지방공무원 정기 인사를 단행한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