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관하는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 광역자치단체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대상에 지난 8일 선정됐다.
[제주소식] 제주도, 청년친화헌정대상 평가 3년 연속 종합대상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정책 추진과 사회적 환경조성 등에 힘쓴 자치단체 등을 선정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18년 제정됐다.
도는 청년 전담부서인 '청년정책담당관'을 신설해 청년정책 컨트롤타워 체계를 구축하고 청년정책 기초자료인 제주 청년통계 개발 등을 통한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는 '제주청년센터'를 설치해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다락' 및 전국 최초 취업·창업 통합플랫폼 '제주더큰내일센터' 등을 운영했다.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은 9월 18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소식] 제주도, 청년친화헌정대상 평가 3년 연속 종합대상
제주도개발공사,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22일까지 진행

(제주=연합뉴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지방공기업인 제주도개발공사는 22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인 '007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제주도개발공사 인터넷 홈페이지(www.jpdc.co.kr/007project.htm)를 통해 지방공기업의 '공정·투명', '일자리', '안전·환경', '사회문제 해결', 혁신성장', '적극 행정', '상생·협력'과 관련한 내용을 서술해 제출하면 된다.
제주도개발공사는 공모전에서 선정된 혁신 아이디어를 경영 혁신 전반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koss@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