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형 KAIST 총장(왼쪽)과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이 기부 약정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크래프톤 제공
이광형 KAIST 총장(왼쪽)과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이 기부 약정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크래프톤 제공
게임 회사 크래프톤이 KAIST에 발전기금 110억원을 기부한다.

크래프톤은 4일 대전 KAIST에서 기부 약정식을 열고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발전기금 기부는 KAIST 출신 전·현직 크래프톤 구성원 11명의 개인 기부금 55억원과 회사가 동일한 액수를 보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약정식에는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김창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장 의장은 지난해 1월에도 100억원을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기부에 참여한 신승우 네오위즈 공동창업자는 “모교에서 좋은 사람들을 만나 배우고 얻은 것들에 감사하는 마음을 늘 가지고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후배들에게 돌려주자는 제안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KAIST는 이번 기부금으로 전산학부 건물을 증축해 학생 연구실, 코딩 및 프로젝트 실습실, 사회 환원 교육 프로그램 장소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KAIST 전산학부 학부생 수는 2016년 450여 명에서 2021년 900명을 넘어섰다. KAIST 관계자는 “더 많은 분야와 융합할 수 있는 공간 확장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기부로 좋은 개발자를 키워낼 수 있다면 회사는 물론 산업계 전반의 장기적인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석영 KAIST 전산학부장은 “선배들의 마음이 후배들에게 잘 전달돼 능력 있고 동시에 주위를 배려하는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