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찰 의혹에 공수처 발끈…"TV조선에 정정보도 청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언론 사찰' 의혹을 보도한 TV조선을 상대로 정정보도를 청구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TV조선은 전날 공수처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특혜 조사 의혹과 관련된 기자의 취재 활동을 뒷조사했다며 '불법 언론 사찰' 의혹을 제기했다.

공수처 수사관이 기자의 폐쇄회로(CC)TV 입수 과정에 대해 불법적으로 조사했다는 게 보도의 주요 내용이다.

TV조선은 4월 1일 피의자인 이 지검장이 공수처 관용차를 타고 출석하는 CCTV 영상을 보도한 바 있다.

그러나 공수처는 수사관이 기자가 방문한 시간대의 CCTV 영상을 가져갔다거나 기자의 인상착의를 캐물었다는 등의 보도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언론 사찰 의혹에 대해서도 보도 직후 "CCTV 영상이 부당한 경로로 유출됐다는 첩보 확인을 위해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쳤을 뿐"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TV조선이 전날 공개한 CCTV 영상에는 공수처 수사관이 건물 관리인을 찾아간 장면도 담겨 있다.

이 수사관은 이와 관련해 명예훼손 소송 또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수처 관계자는 내사가 정식 수사로 확대될 가능성도 있냐는 질문에 "경찰 이첩을 비롯한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답했다.

공수처는 이 사건과 관련해 지난 4월 내사 번호를 부여한 뒤 아직 종결하지 않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