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 한국기록원 김덕은 원장)

(좌측부터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 한국기록원 김덕은 원장)

아이디병원은 지난달 31일에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최다 성형수술 병원 인증서를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인증받은 분야는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 눈성형, 코성형, 리프팅수술, 가슴성형, 지방흡입 등 각각 7개 분야다. 기간은 2017년 5월 1일부터 올해 4월 31일까지다.

해당 기간 아이디병원의 수술 건수는 총 6만건을 넘어섰고, 안면윤곽과 양악수술 등 얼굴 뼈와 관련한 수술 건수는 별도로 1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아이디병원은 이번 기록 인증을 통해 최다 타이틀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은 것.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지난 2003년 주걱턱 선수술을 처음 집도해 최소 2~3년의 치료 기간이 필요했던 턱교정 수술을 1년 미만으로 단축해 해당 분야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누적 뼈 수술 건수는 개원 이후 총 2만6800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지난 4년 간 아이디병원에서 진행한 눈성형, 코성형, 리프팅수술, 가슴성형, 지방흡입 등도 모두 한국기록원에서 인증한 최고 수술 기록이다.

한국기록원은 아이디병원에서 제출한 4년 동안의 성형수술 데이터와, 기록과 관련된 모든 의료인의 정보, 병원 인·허가와 관련된 문서, 미디어에 의한 독립보강증거 및 공시 결과물, 기록 도전 개요서, 공증인 사무소의 공증 문서, 제 3자의 확인서 등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검토 후 최종 인증을 확정했다.

아이디병원 본원은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다양한 진료 과목을 영위하는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아이디병원은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아이디뷰플, 아이디플라코스메틱(화장품) 등 미용과 관련한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태국과 인도네시아,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시장도 마스터 프렌차이즈 계약 등으로 진출해 K뷰티 사업의 선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World Record Committee(WRC/세계기록위원회)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최고기록 인증 전문 기관이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은 “아름다움에 대한 근원적 솔루션으로, 자신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찾아주어, 삶의 가치와 행복을 더해준다는 소명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안전을 기본으로 한 최상의 결과를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한 결과, 의료진과 환자들의 신뢰가 두터워 KRI 한국기록원 인증을 받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