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해수부, 개그맨 하준수 출연 총 8편 제작…내일 첫 회 공개
"'하카소'와 어촌여행 떠나요"…유튜브 영상 '어확행로드' 공개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개그맨 하준수와 예능형 유튜브 영상 콘텐츠 '어확행로드'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어확행로드는 '어촌에서 만나는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의 '어확행'과 길을 뜻하는 영어 '로드'(road)의 합성어다.

하씨가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과 어촌에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펼치는 어촌 여행기를 통해 그간 많이 알려지지 않았던 어촌 구석구석의 재미와 정취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최근 캐리커처 그리기로 인기가 상승해 '하카소'라는 별명까지 얻은 하씨가 어촌여행 중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내며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여기에 하씨는 매회 다른 보조출연자와 함께 여행을 떠나며 예능적 재미를 배로 선보인다.

어확행로드는 이 밖에도 파도 소리가 인상 깊은 동해, 바다 갈라짐과 갯벌이 존재하는 서해, 가지각색 섬과 바위가 조화로운 남해 등 우리 바다와 어촌이 지닌 매력을 구석구석 보여줄 예정이다.

첫 회는 4일 공개된다.

이에 하루 앞서 이날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하씨가 해수부를 직접 방문해 앞으로 펼쳐질 어촌여행의 시작을 알렸다.

어확행로드는 총 8부작으로 매달 1편씩 바다여행TV 유튜브(www.youtube.com/seantour_tv)에서 만날 수 있다.

"'하카소'와 어촌여행 떠나요"…유튜브 영상 '어확행로드' 공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