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민선 7기 염태영 시장 주요 사업 마무리 위해 '한 걸음 The(더) 기획단' 출범
염태영(사진 오른쪽) 시장이 2일 시청에서 열린 '한 걸음 The(더) 기획단' 출범식에서 기획단장으로 선출된 김흥식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민선 7기에 추진한 주요 사업의 마무리 현황을 점검하고, 시의 미래성장 동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는 한 걸음 The() 기획단이 출범했다고 2일 발표했다.

시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 걸음 The 기획단출범식을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한 걸음 The 기획단은 갈등해결 분과 현장소통 분과 미래지속가능 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됐다. 위원은 분야별 전문가, 시민단체 대표, 수원시 좋은시정연구회 위원,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 공직자 등 18명이다.

먼저 갈등해결 분과는 주요 현안과 갈등을 전략적으로 해결할 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또 현장소통분과는 약속·주요 사업의 마무리 현황을 점검한다.

아울러 미래지속가능분과는 수원시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할 방안, 차기 시정 방향 등을 제시한다.

한 달 동안 활동하면서 매주 1차례 회의를 열어 민선 7기 약속사업 등 주요사업 추진 방향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항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사항 포용적 성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 걸음 The 기획단은 이날 김흥식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장을 단장으로 선출했다.

한편 염태영 시장은 이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민선 7기가 1년 남짓 남은 지금은 복잡하고 고착화된 지역 갈등을 해결하고, 시민과 약속한 주요 사업을 마무리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한걸음 The 기획단이 남은 1년 동안 우리 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고, ‘더 큰 수원을 완성하는데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