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피의자 2명도 순차 소환 예정…정보 취득 시점·방식 집중 수사
'부동산 투기 의혹' 전북도 간부 경찰 소환 조사…피의자 신분
전북도청 공무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번 의혹의 핵심인 전북도 간부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1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찰은 고창군 백양지구 개발을 담당하는 전북도 간부 A씨를 이날 오전 소환해 개발 정보를 취득한 시점과 실제 토지 매입이 일어난 시점 등 의혹의 핵심 사항을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지난 12일 A씨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뒤 디지털 포렌식 등을 거쳐 압수물 분석을 이미 마쳤다.

이번 조사는 압수수색 후 약 3주 만에 이뤄지는 것으로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정보 취득 경위 등도 자세히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은 또 A 씨의 소환 조사가 끝나는 대로 A 씨와 함께 땅을 산 지인 2명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예정이다.

이번 투기 의혹은 전북도 지역개발과 간부인 A씨가 고창 백양지구 개발지 인근 논과 밭 등 9천500여㎡를 지인 3명과 함께 사들이면서 시작됐다.

경찰은 A씨가 공무상 취득한 정보를 이용해 지인들과 함께 땅을 매입한 것으로 보고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적용해 사건 관계자들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 땅은 백양지구 개발지에서 불과 100∼200m 떨어진 곳으로 현재 시세는 이들이 땅을 구매한 지난해 11월과 비교해 반년 새 두 배 가까이 올랐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피의자들에 대한 조사가 끝나지 않아 관련 내용을 공개할 수 없다"면서 "다른 피의자들에 대한 조사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투기 의혹' 전북도 간부 경찰 소환 조사…피의자 신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