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고교서 학생-교사 맞고소…"상대방이 때렸다" 주장
인천 한 고등학교 담임교사와 학생이 서로 상대방을 상해와 폭행 혐의로 고소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7일 인천 미추홀경찰서에 따르면 인천시 미추홀구 한 고교에 재학 중인 A군은 지난달 12일 담임교사 B씨를 폭행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A군은 고소장에서 "지난달 7일 종례 시간에 제출했던 휴대전화를 찾기 위해 교탁으로 가던 중 B씨가 '왜 나를 보고 한숨을 쉬느냐'고 지적했다"며 "그런 적이 없다고 하자 욕설을 한 뒤 때렸다"고 주장했다.

A군이 경찰에 제출한 녹취록에는 그가 '잘못된 것도 없는데 왜 그러시냐고요'라고 고성을 지르며 다투는 듯한 소리와 함께 B씨가 'XXXX가 손을 쳐'라거나 '싸가지 없이 행동하지 말라'고 말하는 내용 등이 담겼다.

B씨는 그러나 이 같은 주장이 사실관계와 전혀 다르다며 지난달 28일 A군을 상해 혐의로 맞고소한 상태다.

B씨는 경찰에서 A군이 자신의 손을 세게 쳐 부상을 입었다며 상해 진단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을 1차례씩 조사했으며 상황을 목격한 학생들을 추가로 불러 구체적인 경위를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당시 교실에는 10명 안팎의 학생들이 함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학교 관계자는 "아직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상황이라 학교 차원에서 사실관계에 대해 뭐라고 설명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