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현장 감식·CCTV 토대로 용의자 특정…시신 수색 중
인천 노래주점서 실종 40대 피살…용의자는 주점 업주(종합)
인천 한 노래주점에서 40대 남성이 실종된 지 22일 만에 해당 주점 업주가 이 남성을 살해해 시신을 유기한 것으로 밝혀졌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30대 중반 노래주점 업주 A씨를 체포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2일 오전 2시께 자신이 운영하는 인천시 중구 신포동 한 노래주점에서 40대 남성 B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수사전담반을 꾸려 조사하는 과정에서 현장 감식 결과와 폐쇄회로(CC)TV 등을 토대로 A씨를 용의자로 특정했다.

이후 법원에서 발부받은 체포영장을 집행해 이날 오전 8시 30분께 A씨를 인천 주거지에서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B씨의 시신이 발견되지 않아 수색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A씨에 대한 조사와 압수수색한 자료를 토대로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수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또 피해자 심리전문 요원을 지정해 유족에 대한 보호 조치를 하고 있다.

B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7시 30분께 지인 C씨와 함께 이 노래주점을 찾은 뒤 실종됐다.

B씨의 아버지가 5일 후인 지난달 26일 경찰에 "외출한 아들이 귀가하지 않고 있다"며 실종 신고했다.

당시 A씨는 경찰에서 "B씨가 새벽 2시 조금 넘어서 술값 문제로 실랑이를 벌이다가 나갔다"고 진술했다.

실종 당일 노래주점에서 먼저 귀가한 C씨는 경찰에서 "B씨가 주점에서 더 놀겠다고 해 먼저 나왔다"고 진술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