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폭행 영상.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당시 폭행 영상.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서울 시내 도로 위에서 문신을 한 20대 남성이 60대 택시기사를 무차별적으로 폭행하는 영상이 확산돼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7일 20대 남성 A씨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5일 밤 10시쯤 서울 관악구 신림동 난곡 터널 부근 도로에서 택시기사를 넘어뜨리고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이 택시에 탑승했던 승객으로 알려졌다.

'젊은 남성이 택시기사를 폭행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A씨를 현장에서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택시기사는 현재 병원에 입원 중이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영상을 보면 한 버스 정류장 인근에 택시기사로 보이는 남성이 도로 위에 쓰러져 있다. A씨는 일행과 함께 떠나는 듯 하다 다시 돌아와 택시기사를 마구 폭행한다. 이 남성은 현장에 순찰차가 도착했을 때까지 폭행을 멈추지 않았다.

이 영상이 확산하면서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폭력 가해자를 강력 처벌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와 하루 만에 2000여 명이 동의했다.

청원글 게시자는 '안양 택시기사 폭행 가해자 강력 처벌 부탁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서 "택시기사가 마스크 미착용으로 인해 승차거부를 했다는 이유로 택시기사님이 기절할 때까지 얼굴을 때리고 깨어나면 때리고를 반복한 가해자를 강력처벌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