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킨Q, 먹고 잠들면 다음날 아침엔 쾌변 예감

명인제약의 메이킨Q가 변비약 부문에서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다. 명약제약은 변비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질환인 점에 착안해 신구, 김영옥, 김동준 3인방 모델을 내세워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왔다.

변비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현대인의 일반적 질환이다. 일주일에 3회 미만의 배변, 배변 시 과도한 힘 주기, 배변 시 항문에서 막히는 느낌, 배변 후 잔변감, 손가락을 이용하거나 아랫배를 누르는 등 배변을 위한 부가 조치 필요, 이 가운데 두 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변비를 의심해 볼 수 있다.

메이킨Q, 먹고 잠들면 다음날 아침엔 쾌변 예감

변비를 오래 방치할 경우에는 치질, 직장 궤양, 대장암 등으로 발전할 수 있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식이요법은 필수다. 하루 2리터 정도의 충분한 수분과 함께 미역, 다시마, 김, 배추, 시금치 등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이나 유산균 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명인제약 메이킨은 간편한 복용으로 변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정제 크기가 작아 복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장 운동 능력이 떨어져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스트레스, 다이어트 등에 따른 다양한 변비에 효과적이다. 메이킨은 하루 1회 취침 전 1~3정을 복용하면 된다. 위에서 녹지 않고 장까지 내려가 직접 작용하는 특수 코팅이 돼 있어 우유나 제산제와 함께 복용하면 안 된다. 복용 전후 1시간 이상 간격을 둬야 한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