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4월 20일 교육부는 ‘2022 개정 교육 과정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현재 초등학교 6학년이 대학입시를 보는 202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부터 논 ·서술형 시험 도입 가능성을 검토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은 전국 고등학교에서 고교학점제를 시행하는 데 있으며, 논·서술형 수능을 도입할지, 도입한다면 어느 정도의 비중으로 논·서술형을 반영할지 등을 검토했으며, 결과는 2024년 상반기에 공개할 계획이다.

3030영어는 “영어 말하기와 내신을 한 번에!”라는 슬로건 아래 초등학교 때부터 영어 말하기를 시작으로 중·고등학교 논·서술형 평가 대비를 목적으로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3030영어 가양러닝센터 박경이 원장은 3년 동안 운영하면서 3030영어 학습법을 바탕으로 놀라운 학습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중학교 영어 우수반 배정, 수행평가 만점, 모의 듣기 평가 만점 등 눈에 띄는 학습 결과의 비결 아래 인터뷰 내용을 통해 확인해보자.

Q. 기억에 남는 교육 사례와 학부모님 피드백이 있으신가요?

A. 2년 전, 체계적인 영어 학습이 제대로 안된 상태로 등록한 5학년 학생 2명이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단어 학습뿐만 아니라 소리 내어 읽기도 힘들어해서 지도에 어려움을 겪었던 친구들이었는데요. 올해 3월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수준별 분반 수업을 하는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2명 모두 최고 레벨 반에 배정을 받았을 때에는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이후에도 영어 우수반이라는 영어 자신감을 바탕으로 수행평가에서도 만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그중 한 학생은 말하기 수행평가에서 학습 친구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고 자랑을 하기도 했습니다. 모두가 3030학습의 결과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Q. 눈에 띄는 학습 결과가 꾸준히 나타나는 운영 비결은 무엇인가요?

A. 3030교재의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학생들에게 오늘 학습한 문장을 응용해서 ‘나만의 문장 만들기’로 영작 훈련을 하며, 교재에 나오지 않는 단어를 이용해 나의 생각이나 이야기를 3~4개 문장을 적게 합니다. 학생들은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영작하면서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훈련하고 있습니다.

Q. 3030영어 장점 3가지를 꼽자면요?

첫째, 영어 첫걸음을 떼는 친구들에게는 영어의 첫인상이 정말 중요한데요.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재가 구성되어 있어 좋습니다.

둘째, 3030영어는 문장의 기본 형식에 맞추어 단어, 시제, 긍정, 부정, 의문문 등의 문장 변형을 반복 학습하면서 문장 구성력을 익히게 해주는데, 문장 학습을 기본으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영역의 학습이 상호 작용하면서 자연스럽게 독해와 문법 학습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어렵고 부담스러운 문법을 말하기로 먼저 익힌 후에 문법 수업으로 이어지면서 문법에 대한 이해도가 올라가 학습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셋째, 저희 센터는 ‘리스닝’ 교재를 따로 두고 수업을 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듣기 평가 실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매달 듣기 모의 평가를 실시 후, 만점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상으로 지급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이 제 주머니 사정을 걱정할 정도로 만점자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3030영어의 쉐도잉(Shadowing) 학습 효과라고 믿고 있습니다.



영어스피킹 전문 브랜드 3030영어의 최대 혜택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사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고 “찾아가는 창업설명회”를 통해 학원관리 노하우와 원생모집 방법 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