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화면 캡처]
[사진='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화면 캡처]
과거 한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배우 지망생 조하나 씨가 보이스피싱 피해로 괴로워하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조씨의 지인 A씨는 15일 인스타그램에 "배우를 꿈꾸던 작고 착한 아이는 겨우 23살의 나이로 작은 꽃망울이 되어 하늘로 올라갔다"며 조씨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

A씨에 따르면 조씨는 외근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해 괴로워하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조씨가) 200만원이 안 되는 돈을 잃고 홀로 괴로워하다 고통 없는 삶을 택했다"고 말했다.
[사진=조하나 씨 지인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조하나 씨 지인 인스타그램 캡처]
고인이 된 조씨는 2019년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해 이혼한 부모님 때문에 출생신고가 돼 있지 않아 학교에 다니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당시 방송에서 조씨는 19살에 스스로 변호사를 찾아가 출생신고를 한 뒤 검정고시 교육과정을 마치고 배우의 꿈을 꾸고 있다고 해 많은 이들의 응원을 받기도 했다.

방송 이후 조씨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조 씨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이후 현재 해당 유튜브 채널에 있는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