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도.경기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과 '에듀테크 구축 업무협약'

이재정(왼쪽에서 두 번째) 경기도교육감은 20일 경기대 최호준홀에서 김인규(왼쪽 첫 번째) 경기대 총장,박혜자(왼쪽 세번 째)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이용철 경기도행정1부지사 등과 '에듀테크 구축.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청·경기대학교·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과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발표했다. 경기대학교 최호준홀에서 진행한 협약은 각 기관이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운영과 학생·교사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상호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학생·교사의 에듀테크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교육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달 31일 경기도청, 경기대학교와 함께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운영사업공모에 선정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활성화 교육현장 에듀테크 활용 지원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을 통한 축적 데이터 관리·공동 활용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이용철 경기도행정1부지사, 김인규 경기대학교 총장,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이 참석했다.

이 도교육감은 업무협약식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교사들이 새로운 기술을 익혀 교육에 활용하는 일은 중요하다"경기대와 이 사업을 함께 해 융복합교육으로 학생들이 학습 동기를 찾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교 분위기를 만드는 결실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통해 도내 학생·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술 체험·연구·실습, 교원 연수, 미래 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오는 9월 수원시 영통구 광교산로 154-42, 경기대학교 E-스퀘어 300평 부지에 개소 예정이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