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당초 계획대로 확보, 예방접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재차 밝혔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0일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정부는 4월 말까지 모든 시·군·구에 예방접종센터 총 264개를 설치하겠다"며 "이를 통해 4월까지 300만명, 상반기에 1200만명의 접종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가 간의 치열한 백신 도입 경쟁과 안전성에 대한 변수를 극복하고, 당초 계획된 백신과 곧 계약 예정인 추가 물량을 차질 없이 도입하고 접종하겠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정부를 믿고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코로나19 유행상황에 대해선 "헬스장과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매개로 지인과 가족, 학교로까지 감염이 이어지는 위태로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수도권의 누적된 지역사회 감염이 최근 다시 늘어나는 이동량을 따라 비수도권으로 번지는 양상도 계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권 1차장은 "지역사회 감염이 일상에서 계속 발생하고 있어 '숨은 감염'을 얼마나 빨리 찾아내는지가 관건"이라며 "정부는 유행이 진행되고 있는 고위험지역 집단생활 시설 등을 대상으로 선제검사를 확대하는 등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