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산발적 감염에 거리두기 등에 신경

4월 셋째 주말인 18일 황사가 물러가 쾌청한 하늘이 보이자 전국 관광지와 국립공원 등은 나들이객 발길이 이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 우려도 봄 정취를 즐기려는 마음을 붙잡지 못했다.

대부분 상춘객은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방역 수칙을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황사 없는 화창한 날씨에 전국 유원지 '북적'
전북지역 대표 관광지인 전주 한옥마을에는 이날 오전부터 많은 관광객과 시민이 거리를 누볐다.

화창한데다 포근하기까지 한 날씨에 방문객이 평소보다 늘었다.

전주 덕진공원과 남원 광한루원 등지에도 입장객 발길이 이어졌다.

팔공산, 주왕산, 소백산 등 대구·경북지역 주요 산도 등산이나 꽃 구경에 나선 나들이객들로 붐볐다.

참꽃 군락지로 유명한 대구 비슬산의 경우 등산객 2천명이 몰려 봄꽃을 즐겼다.

등산객 김모(52)씨는 "황사가 사라지고 파란 하늘빛이 고와 참꽃 구경도 할 겸 등산에 나섰다"고 말했다.

인천시 구월동 로데오 거리 대형 백화점과 송도 대형 아웃렛 등 실내 쇼핑몰은 여느 휴일과 다름없이 북적거렸다.

아웃렛 앞에 마련된 플리마켓이나 백화점 내 주요 식당가는 휴일을 즐기려는 시민들이 몰려 혼잡했다.
황사 없는 화창한 날씨에 전국 유원지 '북적'
거리 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에 신경 쓰면서 나들이를 즐기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부산시민공원 등 도심 공원에는 연인,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이 적당한 간격으로 돗자리를 펴고 이야기꽃을 피웠다.

그러나 야외다 보니 경각심이 떨어진 데다 음식 섭취 뒤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는 모습도 보였다.

부산시민공원 관계자는 "식사를 마친 뒤 마스크를 다시 착용하지 않은 채 편하게 있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며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해운대와 광안리, 송도 등 바다 경치를 즐길 수 있는 해안가 카페와 식당들도 테이블 간격을 띄우는 등 방역에 신경 썼다.

코로나19 감염이 산발적으로 이어지자 많은 시민이 바깥출입을 삼간 채 집안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했다.

직장인 박모(45)씨는 "날씨가 좋지만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끊이지 않아 집에서 아이들과 게임을 하기로 했다"며 "오후에 집 근처 공원에 잠깐 다녀올 생각이다"고 말했다.

전국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나흘째 하루 600명대를 이어가자 선별진료소에는 휴일을 이용해 진단 검사를 받으려는 시민들이 길게 줄을 서기도 했다.

(백도인 김도윤 김용민 최은지 박성제 기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