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내달 10일까지 'KB유니콘클럽' 참가기업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내달 10일까지 모집하는 'KB유니콘클럽' 홍보 포스터.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오는 5월 10일까지 ‘KB유니콘클럽’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발표했다. KB유니콘클럽은 경기혁신센터와 함께하는 초기창업자를 위한 ‘K-챔프 챌린지(K-Champ Challenge)’ 사업의 일환이다.

KB유니콘클럽은기술창업 분야 3년 미만 초기 스타트업에 기업 상황 및 성장단계에 따라 전주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으로 올해 경기혁신센터와 ‘KB국민은행’이 공동 추진한다.

모집분야는 5G, 인공지능, 핀테크(블록체인), 로보틱스, 바이오 등 혁신기술 분야로, 해당 분야 기반 최소기능제품을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 총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선정기업은 ▲기업별 KPI 달성 핵심 지표 설계 ▲1대 1 전담 코칭을 통한 성장 관리, ▲IR 컨설팅을 통한 투자자 연계 등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받는 다.

또 프로그램 후속지원으로 KB국민은행과 경기혁신센터가 우수기업에 한해 공동으로 직접투자(SEED)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K-챔프 챌린지는 10대 1의 모집 경쟁률을 기록하며 ▲누비랩(AI잔반스캐너기반 음식물쓰레기 감량 솔루션) ▲오랜지풋볼네트워크(글로벌스포츠교육 플랫폼) 등 10개 사가 참여했다.

지난해 선정기업 10개사는 K-챔프 챌린지를 통해 퓨처플레이, 벤처스퀘어 등 초기투자 유치 및 국내외 판로개척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KB유니콘클럽 프로그램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경기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22일 오후 5시에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초기 스타트업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성장 전주기 맞춤 지원을 통해 도약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KB유니콘클럽 모집 홍보 포스터 1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