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정지 중인데…서울 송파 유흥주점서 한밤중 92명 적발
유흥시설 집합이 금지된 가운데 심야에 영업하던 서울 송파구의 유흥주점에서 직원과 손님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전날 오후 11시 30분께 송파구 가락동의 한 호텔 지하 유흥주점에서 업주와 직원 40명, 손님 51명 등 총 92명을 적발해 명단을 관할 구청에 넘기기로 했다.

'집합금지 명령을 위반했다'는 112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송파서 형사과·교통과·관할 지구대와 기동대 등 가용 경력을 총동원해 현장에 출동했다.

경찰은 주점 정문·후문 등 도주로를 차단하고 구청 관계자 등과 협업해 단속을 벌였다.

경찰은 이들을 영업 제한과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방역 수칙 위반으로 관할 구청에 통보해 과태료 등 행정처분이 내려지도록 할 방침이다.

앞서 이달 13일 오후 늦은 시각에도 송파구 방이동의 한 건물 지하 유흥주점에서 불법 영업하던 업주와 손님 등 22명이 적발됐다.

정부는 '4차 유행'이 본격화할 우려가 커지자 이달 12일부터 수도권과 부산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역의 유흥시설 집합을 원칙적으로 금지했다.

관내 유흥시설이 방역수칙을 자율적으로 철저히 지키면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집합금지 조치를 '오후 10시까지 운영시간 제한'으로 완화할 수 있도록 여지를 뒀으나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 부산시는 집합금지 조치를 내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