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인석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송인석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의 당직자를 폭행해 고발된 사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4일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폭행·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된 송 의원 사건과 관련해, 고발인인 시민단체 법치주의바로세우기행동연대(법세련) 대표를 불러 조사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법세련은 송 의원이 4·7 재·보궐선거 개표 상황실에 자신의 좌석이 마련돼 있지 않다는 이유로 당직자를 폭행하고, 사건이 알려지자 언론사와 전화 통화에서 '사실무근'이라고 허위 사실을 말했다며 경찰에 고발했다.

법세련은 고발인 조사를 앞두고 "국회의원의 폭언·폭행 등 갑질 문화를 청산할 기회이니 피해 당직자는 송 의원의 처벌에 동의해달라"고 했다.

반의사불벌죄인 폭행과 명예훼손은 피해자가 가해자의 처벌을 원치 않으면 가해자를 처벌 할 수 없다.

한편 전날 주호영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은 송 의원을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해 징계절차를 밟겠다고 밝혔다.

주 권한대행은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지난 선거 당일 개표 상황실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져서 대단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비록 (송 의원이) 피해자에 사과하고 피해자도 선처를 호소하고 있지만, 국민께 큰 상처를 준 이 사건에 대해 공당으로서 원칙에 따라 처리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