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빅데이터 청년인턴' 1천20명 모집…16∼30일 신청 접수
행정안전부는 '2021년 공공빅데이터 분석 청년인재 양성사업'(공공빅데이터 청년인턴십) 참가자 1천20명을 오는 16∼30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공공 빅데이터 청년인턴십은 공공분야 빅데이터 관련 분야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전문교육과 공공기관에서의 실무경험 기회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19년에 시작됐다.

올해는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공공기관과 청년인턴의 의견을 반영해 수준별 맞춤형 사전교육, 역량개발 지원금 등을 신설했다.

데이터 분석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 19세에서 34세 이하의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공공빅데이터 청년 인턴십 홈페이지(www.dataintern.or.kr)에서 온라인으로 받으며 접수 후 인성검사와 서류·면접 십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뽑는다.

최종 선발되면 공공빅데이터 과제기획·분석, 데이터분석모델 활용 등 실습 위주 교육을 받는다.

이후 전국 240개 행정·공공기관에서 4∼6개월간 근무하며 데이터 분석업무를 수행·지원하게 된다.

이재영 행안부 차관은 "올해는 어려운 취업상황을 고려해 사업을 조기에 개시하고 역량개발과 취업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데이터 경제 시대를 이끌 역량 있는 청년들이 많이 응모해 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