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국민권익위 감사 결과 통보받고 문제점 확인 방침
전남테크노파크 원장 '공용물 사적 사용 의혹' 재조사 착수
국민권익위원회가 전남도 산하 출연기관인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의 '공직유관단체장의 공용물 사적 사용 및 부패 의혹' 조사 결과를 전남도 감사관실로 이첩해 재조사 결과가 주목된다.

13일 전남도와 전남테크노파크 노조 등에 따르면 노조가 지난해 12월 유동국 원장과 관련해 부서장 성과평가위원회 점수변경으로 직원 피해 발생, 관용차 사적 이용 등 5가지 문제를 국민권익위원회에 고발했다.

최근 국민권익위로부터 감사 결과를 받은 전남도는 유 원장의 관용차 사적 사용과 부서장 평가 조작 등의 문제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곧 조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전남테크노파크 노조지부와 민주노총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40여명은 이날 중소벤처기업부 대전청사 앞에서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 임기연장 불승인'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노조는 "유 원장의 채무불이행으로 인한 재단과 기업의 피해 발생, 직원 갑질 등에도 불구하고 원장직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재단의 빠른 정상화를 위해 원장직을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병곤 전남테크노파크 노조위원장은 "유 원장 연임과 관련해 지난해 9월 노조원 94%가 참여한 찬반 투표에서도 73%가 연임 반대 의사를 밝혔는데도 재단 이사회와 전남도의 안일한 조치(임명승인)가 재단을 어렵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전남도 감사실 관계자는 "국민권익위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한 점 의혹 없이 조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21일 임기가 끝난 유 원장은 같은 해 9월 열린 이사회에서 임기 연장안이 통과돼 전남도의 승인을 거쳐 중소벤처기업부의 최종 승인 절차만 남겨 둔 상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