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식]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 컨설팅 지원
(춘천=연합뉴스) 재단법인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는 혁신도시 내 이전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인재를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상담창구 컨설팅, 온라인 컨설팅, 찾아가는 컨설팅 중 원하는 방법으로 참여하면 된다.
상담창구 컨설팅은 매주 목요일 오후 1∼6시 원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도내 취업 전문기관이나 대학교 등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컨설팅도 신청할 수 있다.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는 이밖에 취업 관련 참고서적들을 무상대여하는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4분기부터는 공공기관 취업 준비 스터디그룹 편성·운영지원을 할 예정이다.
신청은 전화(☎ 070-4148-0263) 또는 오픈채팅방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상담'을 통해서 하면 된다.

WK뉴딜국민그룹, 방역 마스크 100만 장 기부

(춘천=연합뉴스) 강원도는 7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WK뉴딜국민그룹으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1억5천만원 상당의 방역 마스크 100만 장을 기부받았다.
전달식에는 박항진 WK뉴딜국민그룹 대표와 홍윤근 기부홍보이사, 김성호 도 행정부지사,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가 참석했다.
전달받은 지정 기부 물품은 도사회복지공동모급회 주관으로 시군을 통해 노인 또는 장애인 복지시설 돌봄 대상자에게 지원한다.
김성호 행정부지사는 "기부해준 방역 마스크가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강원도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