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해운 구인·구직 및 커뮤니티 플랫폼 ‘씨즌’이 인재 채용 원스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화제다.

공고 등록과 채용을 무료로 진행할 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양식으로 간편하게 공고 등록이 가능하며, 지원자가 지원하는 즉시 알람 메일을 전달해 편리함을 더 했다.

또한, 제출 서류 필터 기능을 통해 필수 제출 서류가 없는 지원자는 자동으로 걸러주는 기능으로 인재를 구하는 과정 중 인사 담당자들이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추가로 노르웨이, 영국 등 ㈜맵시의 유럽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외국계 선사와 해운 대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며, 해운 학교들과 MOU를 통해 형성된 다양한 인재풀이 포진되어 구직자에게는 좋은 회사를 선사에게는 좋은 인재를 확보해줄 수 있다는 것이 맵시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씨즌’은 해양 해운 기업들뿐만 아니라 구직을 원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간편 지원 서비스로 바로 입사 지원이 가능하게 편리함을 더 할 예정이다.

업계 특성상 외국인 노동자의 비율도 높아, 다양한 언어 지원과 권리 지원 서비스도 구축 중이다.

또한 서비스에 가입만 해도 ‘레이더 플로팅 앱’(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항해를 공부하는 학생들과 항해를 가르치는 교사들 모두에게 필요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 맵시 김지수 대표는 “많은 해양 해운 기업들이 본 서비스를 통해 좋은 인재를 만나고, 더 큰 성장을 이루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국내 인재나 해외 인재, 모두에게 열린 구인·구직 및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주)맵시, "씨즌에서 해양 해운 인재 채용 원스톱 서비스 무료로 이용하세요."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