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3억원, 지분투자 형식으로 상금 지급
3/29~4/16 참가신청 접수, 오는 6월 본선 예정
부산은행, 제3회 창업경진대회 개최
BNK부산은행은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지역 내 창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국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2021 B-스타트업 챌린지’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B-스타트업 챌린지’는 부산은행과 부산광역시, 부산MBC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BNK벤처투자,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등 민간투자 전문기관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대회는 전국의 5년 이내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 3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1억원을 확대했다. 부산은행은 입상하는 5개 기업에 지분투자 형식으로 상금을 지급한다.

본선에 진출한 10개 기업에는 부산은행 ‘SUM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참가 기회 및 공동주최사인 부산MBC를 통한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4월 16일까지 부산시 창업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4~5월 중 서류심사와 오디션 및 최종예선을 거쳐 6월 중 최종 본선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대회가 거듭될수록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이 발굴되고 있어 주최기관으로써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 창업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