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수 "부산 공직자 부동산비리조사 특정지역 국한 안돼"
오규석 부산기장군수가 여야정이 부산시 선출직 공직자와 고위 공무원의 부동산 비리를 조사하는 특별기구 구성에 합의한 것과 관련해 "특정 지역만 한정해 조사 대상으로 포함하면 안된다"고 입장을 밝혔다.

오 군수는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부산 여야정이 합의해 공직자 부동산 비리 조사 특별기구를 구성하고 조사에 나선데 적극적으로 환영한다"면서도 "조사지역을 강서구 가덕도, 대저동, 기장군 일광신도시, 해운대구 엘시티 등 3개 지역으로 한정하고 있는데 이는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조사"라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를 비롯한 정치인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전 국민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식의 조사는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기장군수는 이어 "진정한 조사가 이뤄지려면 3개 지역으로 조사대상을 특정해서는 안 된다"며 "국내 부동산 투기는 물론이고 해외 부동산 투기와 부동산 투기자금 출처까지 발본색원해서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부산시와 여야 정치권은 지난 18일 부산 선출직·고위 공직자의 부동산 비리를 조사하는 특별기구를 구성하는 데 합의했다.

여당, 야당, 부산시가 동수로 조사위원을 구성하는 특별기구는 강서구 가덕도·대저동, 기장군 일광신도시, 해운대 LCT 지역 투기 의혹을 조사한다.

조사 시기는 최근 10년 이내이며, 부산 전·현직 선출직 전원과 부산시 고위공직자 전원과 그 직계가족 및 의혹이 있는 관련 친인척이 조사 대상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