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김웅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경찰이 직장인 익명 게시판 블라인드에 '꼬우면 LH로 이직해'라는 조롱글을 쓴 사람을 찾기 위해 지난 17일 압수수색에 나섰다 엉뚱한 곳을 찾아가 허탕을 치는 일이 있었다. 경찰이 블라인드 운영사인 팀블라인드의 한국 사무실이 있는 서울 강남구 A빌딩이 아닌 강남구의 다른 빌딩을 찾아간 것이다.

이와 관련 검사 출신인 김웅 국민의힘 의원(서울 송파갑)은 18일 페이스북에 "잡으라는 투기꾼은 안 잡고 대중의 시선을 돌리기 위해 블라인드에 글 올린 직원이나 잡을 생각이나 한다. 그런데 그것도 제대로 못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경찰의 압수수색 실패에 관해 "압수수색을 하기 전 현장 답사는 수사의 기초"라며 "장부상 소재지와 실제 사무실이 다르기도 하고 진출입로가 여러개인 경우도 있다. 관리인의 퇴근으로 압수수색이 실패하는 예도 있다"고 했다.

이어 "하물며 강제수사를 하면서 현장을 미리 조사해보지 않았다는 것은 수사할 생각이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최근 LH발 공직자 투기의혹 수사에 대해서도 "국토부, 기획부동산들 압수수색하라고 외친지 거의 일주일이 넘어서야 겨우 압수수색에 나서면서 이런 식의 수사이니 결과는 안 봐도 뻔하다"며 "언론에서는 연일 투기 의심자가 나오는데 경찰은 아무런 소득도 없다"고 했다.

압수수색을 진행했던 경남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고발이 들어왔기 때문에 수사를 해야하고 정상적으로 영장도 발부받았다"며 "전날 착오가 있었던 것은 맞지만 수사를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