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첫 현장회의…박형준 의혹 제기 민주당 맹폭
이종배 "인신공격 등 정치공작", 서병수 "국민 너무나 우습게 알아"
회의 이어 핀테크 기업, 국제금융센터, 국제시장 방문 민생 행보
김종인 "우리 국민 수준 높아…과거 비방에 안 속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가 16일 부산 현장 회의와 함께 부산국제금융센터와 국제시장을 방문하는 등 부산 표심 잡기에 집중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부산 방문 현장에서 "저는 우리나라 국민의 높은 수준을 믿는 사람"이라며 "쓸데없는 과거의 비방이나 허무맹랑한 사업을 하겠다고 얘기하는 것에 국민들이 쉽사리 속는 유권자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중앙선대위 회의 주재를 시작하면서 "최근 부산시장 선거 실정을 보면 민주당이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다'는 구태적인 선거운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부산시가 미래에 어떤 모습을 갖는 시가 될 것인가를 얘기하는 선거가 돼야 한다"며 "이번 선거에서는 부산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고, 침체한 경제 상황을 어떻게 회복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청사진을 제시할 수 있는 후보가 시장으로 당선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우리 국민의힘은 이번 부산시장과 서울시장 선거를 승리로 이끌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 반드시 정권을 가져올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며 "부산시장 선거를 승리로 장식하고, 내년에 정권교체를 이루면 부산시민이 바라는 여러 미래사업을 우리 국민의힘이 반드시 실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종인 "우리 국민 수준 높아…과거 비방에 안 속아"
이날 회의에서는 민주당 선거 행태와 문재인 정권을 비판하는 발언이 이어졌다.

이종배 중앙선대위 공동부위원장은 "민주당은 하루가 멀다 하고 마타도어, 흑색선전, 인신공격까지 퍼부으면서 정치공작을 하고 있다"며 "부산시민의 위대한 선택,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준 후보는 "선거에 불리하게 돌아가자 여당은 관권선거 공작정치로 일관하고 있고, (국회의원은) 면책특권 뒤에 숨어서 매일 허위사실을 퍼트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병수 의원은 "김영춘 민주당 후보와 선대위, 민주당 중앙당에서 하는 적폐를 보면 우리 국민을 너무나 우습게 알고 있다"며 "네거티브만 하면 선거에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하태경 부산시당위원장은 "국민들은 코로나 방역 조치만 아니었으면 매일같이 광화문에 나가 촛불을 들었을 것"이라며 "우리 국민들은 촛불 정신을 잊지 않고, 그 뿌리인 문재인 정권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인 "우리 국민 수준 높아…과거 비방에 안 속아"
김 위원장과 박 후보 등은 회의를 마치고 문현금융단지 내 위워크에 입주한 핀테크 기업인들을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산업이 발전하려면 각종 규제를 풀어야 한다"며 "국민의힘은 4차산업과 금융발전에 관심을 두고 새로운 시각에서 당의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금융규제 때문에 문현금융특구가 원래 의도대로 발전하지 못했다"며 "홍콩처럼 국제금융도시를 만들려면 지금의 규제로는 불가능해 개선이 필요하고 핀테크와 블록체인 등으로 명실상부한 금융 특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핀테크 기업인들은 부산의 금융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금융기관 협력, 전문인력 양성, 자금 지원 등을 건의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박 후보와 함께 중구 국제시장을 방문, 상인들과 인사하면서 민심을 청취하고 국민의힘 지지를 당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