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반려동물용품 사업화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31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는 도내 반려동물용품 산업 경쟁력을 높여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경과원 관계자는 "반려동물용품 사업화지원 사업은 우수 반려동물용품 중소기업을 발굴해 제품 상용화와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도는 이에 따라 올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기업들의 비대면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부문을 신설해 SNS 콘텐츠 제작, 홍보 영상 제작, 온라인 광고 노출 비용 등을 지원한다.

부문별 지원내용은 ‘상용화’ 부문은 총 12개사를 선정해 신규 디자인개발 또는 금형 개발에 소요되는 총 비용의 70%를 1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또 ‘판로개척’ 부문은 총 55개사를 선정해 반려동물 관련 국내외 전시회 및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소요비용의 70%를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도내 반려동물용품 산업 관련 중소기업이며, 신청방법은 오는 31일 16시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과원은 지난해에도 본 사업을 운영해 상용화 지원 12개사와 판로개척 지원 50개사 등 총 62개사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약 116억원의 매출 증대와 31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뒀다.


사업에 대한 문의는 경과원 성장사업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