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투기첩보 입수했지만 내사 전"…정부 발표 조사대상엔 미포함
가족에 '미안하다' 문자…분당서 투신 간부 이어 극단적 선택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일부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경기 분당에 이어 파주에서도 LH 간부급 직원이 숨졌다.

파주서도 LH사업본부 간부 숨진 채 발견(종합2보)
13일 오전 10시 5분께 경기 파주시 법원읍 삼방리의 한 컨테이너에서 LH 파주사업본부 간부 A(58)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씨가 목을 매 숨져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A씨는 이날 새벽 가족과 통화한 뒤 '먼저 가서 미안하다'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보냈으며 부동산 관련 얘기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타살 혐의가 없는 데다 가족에게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점 등을 토대로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A씨는 지난 12일 정상 출근했으며 택지개발사업 지구에서 아파트 공사 감독 업무를 담당해 왔다고 동료 직원들은 전했다.

시신이 발견된 컨테이너는 A씨가 2019년 2월 토지를 산 뒤 설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A씨는 지난 11일 정부가 발표한 LH 직원 투기 의혹 조사 대상자 20명에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산 땅은 맹지인데다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A씨는 이곳에 농막을 지어 주말농장으로 이용하려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한 언론이 A씨가 산 땅 주변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IC와 산업단지가 예정됐거나 조성 중이라며 투기 의혹을 제기했다.

경찰도 지난 11일 비슷한 내용의 첩보가 입수, 사실관계를 확인할 예정이었다.

경찰 관계자는 "그러나 내사에 착수하지 않았으며 A씨와 접촉하거나 연락하지는 않은 상태였다"며 "A씨 사망과 별개로 의혹이 제기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관계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A씨 유족과 동료 직원 등을 토대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으며 시신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2일 오전 9시 40분께 성남시 분당구의 한 아파트에서 LH 전북본부장을 지낸 B(56)씨가 투신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B씨의 집 안에서는 '국민께 죄송하다.

책임을 통감한다'는 내용의 유서가 발견됐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